본 연구는 최근에 부각하고 있는 디지털 트윈 기술에 의한 정책 미세조정의 결과 예측이 기존의 정책 예측방법론의 관점에서 어떻게 이해될 수 있는지 그리고 이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를 다룬다. 디지털 트윈 기술의 정책 미세조정의 결과 예측은 이론에 기반한 예측이 아니라 외삽적 예측이며 관찰데이터에 기반한 귀납적인 결과 예측이라는 점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 또한 디지털 트윈 기술이 행위자 기반 모델에 기반하므로 모델링이 예측하는 결과와 관리자들이 기대하는 결과 간에 차이가 있다는 점 역시 고려할 필요가 있다. 본 연구는 세종시 공공자전거 디지털 트윈 시뮬레이션 모델링 사례를 활용하여 공공자전거 대수 증가라는 정책 미세조정 아이디어를 정책 시나리오로 만들어 시뮬레이션 예측 결과를 얻는 한편, 시나리오별 시뮬레이션 예측 결과를 자료포락분석을 통해 상대적 효율성으로 전환하는 분석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디지털 트윈 기술의 공공 부문 활용의 가능성에 대하여 정책적 시사점을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