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디지털 시대의 고도화 등이 진행되고 있는 오늘날에 전자책, 오디오북, 챗북 각각의 플랫폼이 이용자들에게 어떻게 받아들여지고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연구 결과 첫째, 전자책, 오디오북, 챗북 플랫폼 모두 서비스 품질에 대한 기대가 서비스 품질 성과에 정(+)의 영향을 미쳤고 둘째, 전자책과 오디오북의 경우 서비스 품질기대가 기대불일치에 부(-)의 영향을 미친 반면, 챗북은 유의미한 영향관계를 나타내지 않았다. 셋째, 전자책, 오디오북, 챗북 플랫폼 모두 서비스 품질성과가 기대불일치에 정(+)의 영향을 미쳤으며 넷째, 오디오북과 챗북의 경우 서비스 품질성과가 플랫폼 만족도에 정(+)의 영향을 미친 반면, 전자책은 유의미한 영향 관계를 나타내지 않았다. 다섯째, 전자책과 오디오북의 경우 기대불일치가 플랫폼 만족도에 정(+)의 영향을 미쳤으나, 챗북은 유의미한 영향 관계를 나타내지 않았다. 또한 전자책, 오디오북, 챗북 모두 플랫폼 만족도가 재이용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