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개인화 서비스는 항상 좋은가? : 정보탐색정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Is personalized service always good? : moderating effect of the level of information search / 허지현 ; 송지희 1
국문초록 1
ABSTRACT 2
Ⅰ. 서론 3
Ⅱ. 이론적 배경 및 가설 설정 5
1. 구매 직전 망설임과 장바구니 유기(online shopping cart abandonment) 5
2. 개인화 서비스(Personalized Service)의 적절성과 인지부조화 이론(Cognitive Dissonance Theory) 6
3. 정보탐색 정도와 매몰비용 효과(Sunk Cost) 9
4. 동화-대조효과 이론(Assimilation-contrast theory) 10
Ⅲ. 연구방법 13
1. 연구 1 13
2. 연구 2 20
Ⅳ. 결론 24
1. 연구결과 요약 24
2. 이론적, 실무적 시사점 25
3.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 27
참고문헌 27
[부록] 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