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2022 개정 교육과정 '학교자율시간'의 성격 및 편성·운영에 관한 시론적 논의 = Introductory study on the nature, organization and implementation of 'school autonomous hours' in the 2022 revised curriculum / 이광우 ; 임유나 1
Abstract 1
요약 2
I. 서론 2
II. 2022 개정 교육과정의 학교자율시간 개관 5
III. 초·중학교 학교자율시간의 성격 논의 7
1. 학교자율시간에서 '자율'의 성격 7
2. 학교자율시간에서 '선택'의 성격 9
3. 학교자율시간에서의 '과목과 활동'의 성격 10
IV. 초·중학교 학교자율시간의 편성·운영 논의 12
1. 과목이나 활동의 개설 요건 12
2. 학교자율시간 확보 및 운영 방식 13
3. 담당 교사 15
4. 평가와 기록 16
V. 결론 18
후주 20
참고문헌(References) 21
[저자소개]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