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영어 다의성에 대한 한국인 학습자의 인식에 대한 연구 = A study on the perception of Korean learners about English polysemy / 김지나 1
I. 서론 1
II. 이론적 배경 3
2.1. 다의성의 정의 3
2.2. 다의어와 동음이의어의 구별 4
2.3. 다의어의 기제 4
2.4. 다의어와 원형의미 7
2.5. 다의성에 대한 화용적 접근 10
2.6. 다의성에 대한 선행연구 12
III. 연구 방법 및 절차 14
3.1. 연구 대상 14
3.2. 연구 도구 14
IV. 연구 결과 분석 15
4.1. 한국인 대학생 영어 학습자의 다의어의 의미 이해도 분석 15
V. 결론 및 제언 19
참고문헌 22
Abstract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