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판매원의 역량 및 조직문화가 서비스 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자기리더십의 조절효과 = Effect of salesperson competency and organizational culture on service orientation : the moderating effect of self-leadership / 원종민 ; 유재원 1
초록 1
I. 서론 2
II. 이론적 배경 및 연구가설 4
1. 서비스 수익 체인 및 내부마케팅 이론 4
2. 자기 리더십(Self-leadership) 5
3. 직원 브랜드 지식이 직원-브랜드 관계에 미치는 영향 6
4. 내부 서비스 품질(ISQ)이 직원-브랜드 관계에 미치는 영향 8
5. 직원-브랜드 관계가 서비스 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9
6. 자기 리더십의 조절효과 11
III. 연구방법 12
1. 자료수집 및 연구표본의 특성 12
2. 변수의 측정 13
3. 자료의 분석 14
IV. 연구결과 15
1. 변수의 신뢰도, 타당도 및 상관관계 15
2. 가설의 검증 20
V. 결론 22
1. 연구의 요약 및 시사점 22
2.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과제 24
참고문헌 26
Abstract 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