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의 목적은 체육 전공 대학원생에게 만 3-6세 아동의 전반적인 운동발달 수준을 평가하고 발달 지연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운동발달 평가도구인 Movement Assessment Battery for Children-2(MABC-2) Age band 1(AB 1)에 관한 교육을 제공하여 평가 역량에 변화가 있었는지를 규명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서울 소재 대학교에 재학 중인 체육 전공 대학원생 13명이 6시간(2시간 이론, 4시간 실습)으로 구성된 MABC-2의 AB 1 1일 평가 교육에 자발적으로 참여하였다. 교육의 효과를 검증하기 위해 교육 종료 후에는 모든 연구참여자와 전문가 1인이 사전에 녹화된 만 5세 아동의 MABC-2 수행 영상을 보면서 아동의 운동수행 결과를 평가하여 해당 원점수를 기록하였다. 그 결과, 연구참여자와 전문가와의 평가자간 ICC 결과는 .900 이상으로 높은 평가자 간 신뢰도가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본 연구에서 시행한 6시간의 교육 프로그램이 MABC-2를 처음 사용하는 체육 전공 대학원생들의 MABC-2 평가 역량을 높이는 데 효과적이었으며, 체육 전공생들의 운동기술 발달에 관한 평가 역량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을 계획하는 기초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