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반복측정 실험설계를 사용한 지역사회중심교수가 장애학생의 지하철 이용기술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s of repeated community-based instruction on the use of subway riding skills for students with disabilities / 장혜성 1
[요약] 1
I. 서론 2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II. 연구방법 5
1. 연구참여자 5
2. 연구절차 5
3. 실험설계 6
4. 독립변인 7
5. 측정도구인 과제분석 문항작성과 타당도 구하기 8
6. 측정 및 자료수집방법 9
7. 자료분석방법 10
III. 결과 11
1. 지역사회중심교수가 장애학생의 지하철 이용기술 습득에 미치는 영향 11
2. 지역사회중심교수가 장애학생의 중재 회기 간 지하철 이용기술에 미치는 영향 12
3. 지역사회중심교수가 장애학생의 개인변인에 따라 중재 회기별 지하철 이용기술에 미치는 영향 13
IV. 논의 및 제언 17
1. 지역사회중심교수가 지하철 이용기술 습득에 미치는 영향 17
2. 지역사회중심교수가 장애학생의 중재 회기 간 지하철 이용기술에 미치는 영향 17
3. 지역사회중심교수가 장애학생의 개인변인에 따라 중재 회기별 지하철 이용기술에 미치는 영향 18
참고문헌 20
Abstract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