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에서는 지속적 횡적추적과 시각도를 달리한 자극의 선택반응이 동시에 요구되는 조건에서 중년운전자와 고령운전자가 보인 횡적추적에서의 에러 크기, 선택반응에서의 반응속도 및 반응정확률에서의 차이를 비교하였다. 횡적추적은 중심시 영역에서 임의의 수평방향으로 계속 이동하는 표적에 대해 휠을 이용하여 커서자극을 일치시키는 것이었다. 선택반응 과제는 5°와 10°의 시각도를 갖는 두 조건의 자극에 대해 미리 정해진 페달을 선택하여 빠르고 정확하게 반응하는 것이었다. 주요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고령운전자 집단은 중년운전자 집단에 비해 횡적추적에서 더 큰 에러를 보였다. 둘째, 고령운전자 집단은 중년운전자 집단에 비해, 그리고 자극 시각도가 작은 조건에 비해 큰 조건에서 유의하게 더 느린 반응시간과 더 낮은 반응정확률을 보였다. 특히 자극 시각도 증가에 따른 반응시간에서의 증가폭은 중년운전자 집단에 비해 고령운전자 집단에서 상대적으로 더 컸으나 반응정확률에서는 이러한 상호작용 효과가 관찰되지 않았다. 이러한 결과는 중년운전자와 비교하여 고령운전자의 경우에는 횡적추적에서의 전반적 어려움뿐만 아니라 자극 시각도가 증가할수록 자극 처리에서의 수행이 더 저하될 수 있다는 것과 반응의 속도보다는 반응의 정확성에 초점을 둔 반응 방략을 사용한다는 것을 시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