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상처받기보다는 성장하는 교사가 되기 위해 / 오연희 1
프롤로그 - '교사상처' 1
I. 왜 교사의 소진 경험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가? 2
II. 초등교사의 소진 경험을 통해 무엇을 알아낼 것인가? 2
III. 초등교사의 소진과 회복 경험을 어떻게 연구할 것인가? 3
1. 연구 참여자의 선정 3
2. 자료의 수집 3
3. 자료의 분석 4
IV. 연구 결과는 어떠한가? 4
1. 초등학교 교사의 소진 및 회복 경험에서 도출된 개념과 범주 4
2. 초등학교 교사의 소진 및 회복 경험에 관한 패러다임 모형 6
3. 초등학교 교사의 소진 및 회복 경험에서의 핵심 범주 11
V. 연구결과의 의의와 시사점은 무엇인가? 13
에필로그 - '열정 유지와 동반성장' 14
참고문헌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