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디지털 미디어 광고 분야의 연구 방법론에 대한 고찰과 새로운 접근에의 제언 = Advances in Research Methodology in Digital Media Advertising Research / 황장선 ; 도선재 1
[요약] 1
1. 연구의 방법과 연구문제의 제기 2
2. 연구의 설계와 방법 6
3. 디지털 미디어 광고 연구의 현황 : 내용 분석 10
1) 연구의 절차 및 내용 10
2) 환경 변화에 따른 연구 성격의 변화 14
3) 매체별, 플랫폼/유형별 주요 연구 경향 20
4) 주요 연구 방법의 구성 22
4. 키워드 네트워크의 구조를 통해 본 연구 동향 : SNA 24
1) 연구 방법 24
2) 시기별 핵심어의 관계성과 구조 26
3) 매체 및 플랫폼별 핵심어의 관계성과 구조 28
4) 연구 방법에 따른 핵심어의 관계성과 구조 31
5. 패러다임 전환에 따른 새로운 접근 : 연구 사례 분석 33
1) 일반화 가능성의 향상 : 빅N의 시대 34
2) 살아 있는 소비자 언어의 가치 : 소셜 미디어 콘텐츠 36
3) 질적 연구의 적극적 도입, 그리고 새로운 시도 38
6. 결론 및 제안 41
1) 디지털 미디어 광고 분야의 연구 흐름 42
2) 앞으로의 방향 44
참고문헌 47
[요약] 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