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AAC를 활용한 환경중심 언어중재가 지적장애 초등학생의 의사소통에 미치는 효과 = Milieu Teaching Strategies' effect on use frequency of communication board and communication change of elementary students with intellectual disabilities / 장혜성 1
국문요약 1
I. 서론 1
II. 연구 방법 4
1. 연구대상 4
2. 실험도구 선택 및 실험환경 6
3. 실험 설계 및 절차 8
4. 자료 처리 및 신뢰도 10
III. 연구 결과 13
1. 환경중심 언어중재가 지적장애 초등학생의 의사소통판 사용빈도에 미치는 효과 13
2. 환경중심 언어중재가 지적장애 초등학생의 의사소통 형태의 변화에 미치는 영향 15
IV. 결론 및 논의 18
참고문헌 21
Abstract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