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학교도서관의 교과연계성 확보를 위한 교육과정 분석 연구 = Curriculum analysis study ensuring curriculum links of school library : as the focus on social studies of middle school, Korean of high school : 중학교 사회과, 고등학교 국어과를 중심으로 / 김주상 1
목차 1
초록 1
ABSTRACT 1
1. 서론 2
1.1. 연구의 필요성 2
1.2. 선행 연구 2
1.3. 연구 방법 및 범위 3
2. 중학교 사회과 교육과정 분석의 실제 3
2.1. 교육과정 분석표 4
2.2. 학습목표 설정 분석 4
2.3. 단원 교과내용 분석 5
2.4. 교과 내용 주제어와 분류기호 5
2.5. 교과연계목록 작성을 위한 수서 제안 5
2.6. 교과연계 자료 목록 6
3. 고등학교 국어과 교육과정 분석의 실제 6
3.1. 교육과정 분석표 7
3.2. 학습목표 설정 분석 7
3.3. 단원 교과내용 분석 8
3.4. 교과 내용 주제어와 분류기호 8
3.5. 교과연계목록 작성을 위한 수서 제안 8
3.6. 교과연계 자료 목록 9
4. 결론 및 제언 9
참고문헌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