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불평하는 소비자의 재구매의도에 대한 소비자지식의 영향 연구 / 옥경영 ; 홍재원 ; 문정숙 1
[요약] 1
I. 서론 1
II. 이론적 배경 3
2.1. 소비자 불평행동과 재구매의도 3
2.2. 소비자 지식 4
2.3. 소비적 자아 특성: 암묵적 자아이론(Implicit Self-Theory) 5
III. 연구문제 설정 6
3.1. 불평행동과 재구매의도 관계에 있어 소비자지식의 영향 6
3.2. 소비자지식과 재구매의도 관계에 있어 소비자 자아특성의 영향 6
IV. 연구 방법 7
4.1. 데이터 수집 및 조사대상자의 특성 7
4.2. 변수의 선정 8
4.3. 분석 방법 9
V. 연구 결과 9
5.1. 불평행동과 충성도 관계에 있어 소비자지식의 영향 9
5.2. 불평행동과 계속구매빈도 관계에 있어 소비자지식의 영향 10
5.3. 소비자지식과 충성도 관계에 있어 소비자 자아특성의 영향 13
5.3. 소비자지식과 계속구매빈도 관계에 있어 소비자 자아특성의 영향 14
VI. 결론 및 시사점 15
참고문헌 17
ABSTRACT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