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소셜커머스 자율규제 방안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Social Commerce Self-Regulation : Focused on Consumer Segmentation by Choice Properties : 소비자선택특성에 따른 소비자유형화를 중심으로 / 옥경영 ; 문정숙 ; 이의선 1
[요약] 1
I. 서론 1
II. 이론적 배경 3
1. 정부규제와 자율규제 3
2. 소셜커머스 소비자문제와 자율규제 5
3. 소셜커머스 자율규제와 소비자 만족 7
III. 연구문제 및 연구방법 8
1. 연구문제 8
2. 데이터 수집 9
3. 변수의 선정 및 분석방법 9
IV. 연구결과 10
1. 소설커머스 선택특성에 따른 소비자 유형화 10
2. 소비자유형별 소셜커머스 자율규제에 대한 중요도 및 평가 차이 비교 11
3. 소비자유형별 소셜커머스 자율규제 평가가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12
V. 결론 및 시사점 13
참고문헌 15
Abstract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