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비선형적 콘텐츠의 생산과 유통 사업자의 비즈니스 전략 및 전망 / 이영주 1
1. 서론 1
2. 지상파 방송사의 비즈니스 전략 변화 3
1) 훌드백의 차별화를 통한 콘텐츠 판매 수익 증대 3
2) 콘텐츠 경쟁력 강화 및 콘텐츠 재가공, 재활용 확대 5
3) 통합적 시청률 조사 기법 도입 7
4) 채널 브랜드 자산 강화 8
3. 독립제작사의 비즈니스 전략 변화 8
1) 프로젝트별 공동투자 확대를 통한 고품질 콘텐츠 제작 10
2) 콘텐츠 재목적화 확대 11
4. 콘텐츠 유통 사업자의 비즈니스 전략 변화 12
1) VOD 콘텐츠 차별화 12
2) 소셜 TV 기능 강화 13
3) 기술개발을 통한 UI, UX 개선 16
5. 결론 16
참고문헌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