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스토리텔링 계명 익히기와 현악기 운지법의 통합을 적용한 음악교수법에 관한 연구 / 한송이 1
[요약] 1
I. 서론 2
II. 이론적 배경 4
1. 스토리텔링 계명 읽기의 개념 4
2. 선행연구 검토 6
3. 악보-악기 통합적 교수방법 8
III. 연구방법 10
1. 연구대상 10
2. 진행과정 및 분석 11
IV. 연구 결과 및 해석 12
1. 스토리텔링 계명 읽기에 대한 아동들의 반응 12
2. 스토리텔링 계명 읽기의 범주화 16
3. 스토리텔링 계명과 첼로 운지법 연결하기 19
V. 결론 및 시사점 24
참고문헌 26
ABSTRACT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