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장애전담교사들의 관점에서 바라본 통합어린이집 발달지체유아의 음악활동 경험에 관한 질적 연구 / 장혜성 1
〈요약〉 1
I. 서론 2
II. 연구 방법 3
1. 연구 참여자 3
2. 연구기간 및 장소 4
3. 연구 절차 4
4. 자료 분석 6
5. 연구의 신뢰도와 타당도 9
6. 연구 참여자의 윤리적 고려 10
III. 연구 결과 11
1. 악기연주하기와 음악에 따라 율동하기는 발달지체유아에게 가치 있는 활동이다 12
2. 일반아동의 수준에 맞추어 계획된 노래부르기 활동은 발달지체 유아에게 어려운 활동이다. 13
IV. 논의 및 제언 16
1. 악기연주하기와 음악에 따라 율동하기는 발달지체유아에게 가치 있는 활동이다 17
2. 일반아동의 수준에 맞추어 계획된 노래부르기활동은 발달지체 유아에게 어려운 활동이다. 18
참고문헌 20
〈ABSTRACT〉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