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기업의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서의 SNS : 한-미간 주요 기업 페이스북 팬페이지의 내용분석 / 황장선 ; 임지은 1
[요약] 1
1. 서론 1
2. 문헌연구 4
1) SNS의 소비자 이용 4
2) 광고매체로서의 SNS, 페이스북 6
3) 광고 메시지 전략, 페이스북에의 적용 7
4) 페이스북 사용 및 인식에 있어서 문화간 차이 9
5) 연구문제 및 가설의 설정 11
4. 연구방법 12
1) 분석 대상 및 분석 시기 선정 12
2) 분석 유목 및 코딩 14
5. 연구결과 15
1) 기업 페이스북 활용 분석 15
2) 기업 페이스북의 메시지 전략 16
3) 기업 페이스북 내의 포스팅 활동 및 내용 19
4) 보완적 관점: 높은 공감 수준을 얻은 포스팅에 대한 추가 분석 28
5. 결론 및 논의 30
참고문헌 34
[요약] 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