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스포츠 스타학생의 소속대학에 대한 홍보효과 : 수험생집단과 학부모집단의 차이비교 / 유재웅 ; 진용주 1
[요약] 1
1. 문제제기 1
2. 선행연구 고찰 3
1) 유명인이 수용자에게 미치는 영향에 관한 이론 3
2) 유명인과 보증효과 연구 3
3. 연구방법 5
1) 실험을 위한 유명 스타학생과 대학교 및 조사대상자 선정 5
2) 실험 자극물 6
3) 데이터 수집 6
4) 주요 변인에 대한 조작적 정의와 측정 7
4. 연구결과 8
1) 스타학생의 공신력이 소속대학에 미치는 보증효과 10
2) 스타학생의 소속대학 지명도 차이에 따른 수용자의 대학태도 11
3) 스타학생의 소속대학 지명도 차이에 따른 수용자의 대학선택의향 11
4) 스타학생을 통한 대학홍보에서 수험생과 학부모의 대학태도 비교 12
5) 스타학생 대학홍보에서 수험생과 학부모의 대학선택의향 차이 13
6) 수험생과 학부모집단의 대학태도에 대한 상호작용 효과 14
7) 수험생과 학부모집단의 대학선택의향에 대한 상호작용 효과 15
5. 논의 및 한계 16
1) 이론 및 실무적 함의 16
2) 연구의 한계 19
참고문헌 21
[요약]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