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초등학교 5~6학년 다문화가정 아동과 일반가정 아동의 관용어 이해 능력 비교분석 / 최송아 ; 홍경훈 1
[요약] 1
I.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1
II. 연구 방법 4
1. 연구대상 4
2. 검사도구 6
3. 자료 분석 및 결과처리 8
III. 연구 결과 9
1. 삼요인 분산분석 결과 9
2. 과제유형별, 친숙도유형별, 투명도유형별 집단 간 차이 분석 결과 11
3. 집단 내 과제유형 간, 투명도유형 간, 친숙도유형 간 차이 분석 결과 11
4. 오류유형 분석 결과 12
IV. 논의 및 결론 13
참고문헌 17
ABSTRACT 20
〈부록 1〉 관용어 유형별 목록과 친숙도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