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유명 인사(Celebrity)의 대학홍보활동이 개인브랜드에 미치는 역전이 효과 : 유명인과 개인브랜드를 중심으로 / 유재웅 ; 진용주 1
[Title] 1
초록 2
Abstract 2
1. 문제제기 3
2. 선행연구 고찰 4
2.1. 유명인과 보증효과(Endorsor Effect) 4
2.2. 유명인과 의미전이(Meaning Transfer)모델 5
3. 연구방법 6
3.1. 유명인과 연구대상 대학교 선정 6
3.2. 실험 자극물 7
3.3. 데이터 수집 7
3.4. 주요 변인에 대한 조작적 정의와 측정 7
4. 결과 분석 8
4.1. 척도의 타당성과 신뢰도 분석 8
4.2. 스타 학생의 소속대학 홍보활동 사전과 사후의 공신력 차이 8
4.3. 유명인 교수의 소속대학 홍보활동 사전과 사후의 공신력 차이 9
5. 결론 및 논의 10
5.1. 이론적 및 실무적 함의 10
5.2. 연구의 한계 11
참고문헌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