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광고모델의 신체 노출과 소비자의 성별 및 신체 존중감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유명인 광고모델과 일반인 광고모델의 비교 / 남인용 ; 박경미 1
[Title] 1
초록 2
Abstract 2
1. 서론 3
2. 이론적 배경 3
2.1. 유명인 광고모델과 신체적 매력성 3
2.2. 성적 소구 광고 4
2.3. 신체 존중감 (Body-Esteem)과 광고효과 5
3. 연구방법 6
3.1. 광고상품, 광고모델, 실험용 광고 6
3.2. 실험절차 7
3.3. 측정척도 7
4. 분석결과 7
4.1. 측정 자료의 신뢰도와 조작 검토 7
4.2. [연구문제 1]에 대한 분석결과 8
4.3. [연구문제 2]에 대한 분석결과 9
4.4. [연구문제 3]에 대한 분석결과 9
4.5. [연구문제 4]에 대한 분석결과 10
5. 결론 11
5.1. 요약 및 시사점 11
5.2. 본 연구의 제한점과 향후 연구과제 11
참고문헌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