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문화상품개발을 위한 버내큘러디자인의 실험적 적용 / 황지현 1
[Title] 1
ABSTRACT 3
요약 3
1. 서론 4
1.1. 연구목적 4
1.2. 연구방법 및 범위 4
2. 버내큘러디자인의 개념과 가능성 4
2.1. 버내큘러디자인의 개념 4
2.2. 버내큘러디자인의 분류 4
2.3. 버내큘러디자인의 현대적 가능성 5
3. 문화상품개발의 현황 5
3.1. 전통공예정책과 문화상품 5
3.2. 문화상품과 버내큘러디자인 6
4. 문화상품개발을 위한 버내큘러디자인의 실험적 적용 사례 6
4.1. 디자인 개요 6
4.2. 디자인 리서치와 프로세스 7
4.3. 버네큘러디자인 문화상품의 적용 사례 8
5. 결론 10
참고문헌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