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사회과 교육과정과 성취기준 : 일반사회 영역의 특징과 문제점 / 모경환 ; 강대현 1
요약 1
I. 서론 1
1. 연구의 배경과 목적 1
2. 연구의 내용과 방법 2
II. 사회과 교육과정의 진술 방식과 성취기준 3
1. 사회과 교육과정의 전통적인 진술 방식 3
2. 성취기준의 도입과 사회과 교육과정의 변화 4
III. 사회과교육과정의 변화와 일반사회영역 성취기준 분석 7
1. 사회과 교육과정과 성취기준 진술의 변화 7
2. 일반사회 영역의 성취기준 분석 8
IV. 일반사회 영역 성취기준의 개선 방안 및 사례 11
1. 일반사회 영역 성취기준의 진술 원칙 11
2. 일반사회 영역 성취기준의 개선 사례 13
V. 결론 13
참고문헌 14
Abstract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