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SNS에서의 소비자 정보 확산에 있어 사회적 전염과 랜덤효과에 관한 탐색적 연구 / 한상만 ; 옥경영 1
[요약] 1
I. 서론 1
II. 이론적 배경 3
2.1. 사회적 전염(social contagion) 3
2.2. 정보 확산에서의 랜덤효과(random effects) 6
III. 연구과제 및 방법 6
3.1. 연구 과제 6
3.2. 데이터 수집 7
3.3. 연구대상 콘텐츠 선정 7
3.4. 분석 지표 8
3.5. 분석 방법 8
IV. 연구 결과 9
4.1. 사회적 네트워크에서의 정보 확산의 특성 9
4.2. 정보 확산에서의 사회적 전염(social contagion) 11
4.3. 정보 확산에서 랜덤효과와의 비교 13
V. 결론 및 시사점 16
참고문헌 17
[부록] 19
ABSTRACT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