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공공정책마케팅 사례연구 / 정철현 ; 최미연 1
◈ 국문요약 ◈ 1
I. 서론 2
II. 이론적 배경 3
1. 공공정책마케팅의 등장 배경 3
2. 공공정책마케팅의 정의 4
3. 공공정책마케팅의 특성 5
III. 공공정책마케팅 기법 6
1. 목표시장 6
2. 시장세분화 6
3. 포지셔닝 7
4. 마케팅 믹스 7
IV. 사례연구 9
1. 정부-민간 파트너십: 하루카 인 러브(HARUKA IN LOVE) 10
2. 정부-비영리조직 파트너십: 천만상상 오아시스 12
3. 정부-정부 파트너십: 에너지 스타 13
V. 결론 15
●참고 문헌● 17
Abstract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