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중등교원 양성기관 평가의 책무성 특성 고찰 / 양성관 1
요약 1
I. 서론 2
II. 3주기 중등교원양성기관 평가의 배경과 현황 3
1. 교원양성기관 시범 평가의 특성 3
2. 3주기 교원양성기관 평가의 기준 5
III. 책무성의 개념 7
1. 책무성 개념의 주요 요소 7
2. 책무성의 유형 8
3. 책무성 개념의 재해석 10
IV. 중등교원양성기관 평가의 책무성 개념 재해석 12
1. 중등교원양성기관이 맡은 책임은 무엇인가? 12
2. 중등교원양성기관은 어느 정도의 권한을 갖고 그 책임을 감당하고 있는가? 15
3. 중등교원양성기관 평가의 결과 설명은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어야 하는가? 19
V. 논의 및 결론 21
▣참고문헌▣ 23
ABSTRACT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