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한식에 대한 인지가 한국음식 평가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및 한류의 매개효과에 관한 연구 : 중국인 단체 여행객을 중심으로 / 이희열 ; 권점옥 ; 임지현 1
ABSTRACT 1
I. 서론 2
II. 이론적 배경 3
1. 한국음식의 인지와 한류, 한국음식 평가 3
2. 한류, 한국음식평가와 구매의도간의 선행연구 4
III. 연구의 설계 5
1. 연구가설 및 모형 5
2. 분석대상 및 조사방법 6
3. 변수의 구성 및 조작적 정의 7
4. 자료 분석 8
IV. 실증분석 9
1. 표본의 대표성 검증 9
2. 변수의 신뢰성 및 타당성 검증 10
3. 가설검정결과 12
V. 결론 및 제언 14
참고문헌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