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지역사회중심교수를 시행한 특수교사의 경험에 대한 질적연구 / 장혜성 1
[요약] 1
I. 서론 1
II. 연구방법 3
1. 연구 디자인 3
2. 연구참여자 3
3. 연구의 윤리성 4
4. 연구절차 5
5. 연구의 도구 5
6. 데이터 수집과 분석 7
7. 연구의 신뢰도 8
III. 결과 8
1. 학생들에게 독립적 수행의 기회를 제공하게 됨 10
2. 장애학생에 대한 잠재력을 발견하게 됨 12
3. 지역사회중심교수는 체계적으로 지도해야 함 14
4. 학생에게 경험과 지도를 병행해야 함 15
5. 교사의 교육방향이 변화됨 17
6. 교육자로서 역량을 재발견하게 됨 18
IV. 논의 및 제언 22
참고문헌 25
ABSTRACT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