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공간의 BI 색채적용 특성에 대한 연구 : '국내 소비자혜택공간 사례를 중심으로' / 박혜경 ; 유희선 1
[요약] 1
1. 서론 2
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2
1.2. 연구 방법 및 범위 2
2. 커뮤니케이션 공간과 BI색채 3
2.1.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개념 및 유형 3
2.2. 커뮤니케이션 공간의 개념 및 유형 3
2.3. 브랜드 아이덴티티(BI)와 색채 4
2.4. BI 색채를 도입한 커뮤니케이션 공간 사례 5
3. 소비자혜택공간의 BI 색채적용 현황 및 특성 6
3.1. 조사대상시설의 환경색채 구성 7
3.2. 조사대상시설의 BI 색채적용 특성 분석 7
5. 결론 11
참고문헌 11
[요약]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