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중국 영화산업구조와 한국영화 진출성과의 분석 / 문철우 1
[요약] 1
I. 서론 1
II. 중국영화시장 산업규모 및 성장추이 2
2.1. 중국영화시장 규모, 성장추이 및 수익구조 2
2.2. 중국영화시장 향후 성장 예측 3
III. 중국영화산업 구조분석 6
3.1. 중국영화시장 성과분석 6
3.2. 중국영화산업 투자부문 9
3.3. 중국영화산업 제작부문 9
3.4. 중국영화산업 배급부문 10
3.5. 중국영화산업 상영부문 12
3.6. 중국영화산업 부가시장부문 13
IV. 한국영화의 중국시장내 성과 14
4.1. 한국영화 중국진출 성과 분석 14
4.2. 한국영화 성과부진의 원인분석 16
V. 중국시장진출을 위한 국내영화 콘텐츠 전략-경영전략적 분석 19
5.1. 한국영화 중국시장 진출전략을 위한 SWOT 분석 19
5.2. 중국영화시장 핵심성공요인(KSF) 20
5.3. 글로벌 영화산업의 원천적 전략모델 21
5.4.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한국영화의 콘텐츠 전략 23
VI. 시사점 및 향후 연구과제 25
6.1. 국제경영 연구에 갖는 시사점 25
6.2. 실무적 시사점 27
6.3. 연구의 한계 및 추후 과제 28
참고문헌 29
Abstract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