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배너광고와 웹 기사의 맥락에 따른 광고효과 / 홍지미 ; 황장선 ; 도선재 1
[요약] 1
1. 서론 1
2. 광고의 맥락 효과 3
3. 인지적 및 감정적 맥락에서의 광고효과 5
4. 맥락광고 효과에 대한 관여도의 역할 8
5. 연구방법 11
1) 실험 설계 및 피험자 선정 11
2) 실험도구의 제작 및 조작점검 11
3) 주요 변인의 측정 13
6. 연구 결과 14
1) 인지적 맥락의 광고효과 14
2) 감정적 맥락의 광고효과: 연구가설 2의 검증 15
3) 인지적 맥락과 감정적 맥락의 상호작용 효과 15
4) 웹 기사 관여도의 조절효과 17
5) 제품 관여도의 조절효과: 연구가설 5의 검증 20
7. 결론 및 시사점 20
참고문헌 24
[요약]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