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기업의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게임 그래픽 디자인 전공의 단계별 교육과정 / 송수현 1
[Title] 1
초록 2
Abstract 3
목차 4
1. 연구의 개요 5
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5
1-2. 연구방법과 범위 5
2. 게임학의 특징과 과제 6
2-1. 게임학의 특징 6
2-2. 국내의 게임그래픽 동향과 교육현황 7
3. 국내외 게임그래픽 디자인전공 과정의 운용사례 11
3-1. 국내외 교육기관의 교과과정 분석 11
3-2. 국내 교육과정의 개선에 대한 FGI 및 분석 19
4. 게임그래픽디자인의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과정의 방향성 28
4-1. 교과과정의 방향성 및 교육과정제안 28
4-2. 교과과정의 방향성에 대한 FGI와 결과 32
5. 결론 33
6. 참고문헌 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