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지역사회중심교수가 정신지체 중학생의 지하철, 대형매장, 패스트후드점 이용하기 기술에 미치는 효과 / 장혜성 1
논문요약 1
I. 서론 2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2. 연구문제 5
II. 연구방법 6
1. 연구참여자 6
2. 연구기간 및 실험장소 7
3. 실험설계 7
4. 독립변인 7
5. 중재 절차 10
6. 측정도구개발 10
7. 측정 및 자료수집방법 12
8. 검사신뢰도 12
9. 자료분석 방법 13
III. 결과 13
1. 시각적단서, 최소촉진법, 시간지연법을 연합한 지역사회중심교수가 장애학생의 지역사회적응기술 습득에 미치는 영향 13
2. 시각적단서, 최소촉진법, 시간지연법을 연합한 지역사회중심교수가 장애학생 개인적 요인에 따른 지역사회적응기술 습득에 미치는 영향 15
IV. 논의 및 제언 18
참고문헌 21
ABSTRACT 24
[부록]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