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함평나비축제의 성공요인 연구 : 지역발전정책 및 정책마케팅 시각에서 / 李載光 1
Abstract 1
1. 서론 2
1.1. 기존 연구의 검토와 연구의 목적 2
1.2. 연구의 방법 및 구성 3
2. 지역발전정책과 정책마케팅 4
2.1. 지역발전과 지역발전정책 4
2.2.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마케팅 5
2.3. 지역발전정책을 위한 마케팅의 내용 6
2.4. 지역발전을 위한 지역축제의 분석틀 10
3. 함평나비축제의 성공 요인 11
3.1. 행정서비스마케팅: 함평주민의 참여 유도 11
3.2. 내부마케팅: 함평군 공무원의 참여 유도 13
3.3. 장소마케팅: 장소의 홍보와 판매 15
3.4. 상품마케팅 : '나르다' 브랜드 18
3.5. 기업유치마케팅과 지역혁신체계 20
3.6. PR 21
4. 결론 23
주 25
참고문헌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