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브랜드경영 시대의 브랜드 리인벤팅 전략에 관한 연구 / 이길형 ; 여미현 1
[Title] 1
(요약) 2
(Abstract) 2
1. 서론 3
1.1. 연구배경 및 목적 3
1.2. 연구방법 3
2. 브랜드 경영과 마케팅 환경의 변화 3
2.1. 감성커뮤니케이션 환경의 브랜드 3
(1) 시장환경의 변화 3
(2) 마케팅 전략의 변화 4
2.2. 브랜드 경영의 이해 4
(1) 브랜드 경영 대두 요인 4
(2) 브랜드 경영 4
3. 브랜드 리인벤팅의 이론적 고찰 5
3.1. 브랜드 수명주기에 따른 브랜드 진화 5
(1) 브랜드 수명주기 5
(2) 브랜드 재활성화 6
3.2. 브랜드 리인벤팅 전략의 이해 7
(1) 브랜드 리인벤팅의 개념 7
(2) 오감접점의 감성커뮤니케이션 7
(3) 브랜드 재창조를 위한 전략적 요소 8
4. 브랜드 리인벤팅의 사례 연구 8
4.1. 대한항공 8
4.2. 현대카드 10
4.3. 닌텐도 (Nintendo) 12
4.4. 애플(Apple) 13
5. 결론 15
참고문헌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