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경영이념(비전) 전파노력이 서비스 품질과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 : 직무정서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조영호 ; 이혜숙 ; 서형도 1
Abstract 1
1. 서론 1
2. 이론적 배경 및 가설 2
2.1. 경영이념의 전파 2
2.2. 정서노동 3
2.3. 서비스품질 4
2.4. 조직유효성 4
2.5. 인적자원관리 관행(임금과 고용보장) 4
2.6. 사회적 지지 5
3. 연구가설과 연구모형 5
4. 실증분석 7
4.1. 변수의 조작적 정의 7
4.2. 표본의 선정 및 자료수집 8
4.3. 측정도구의 신뢰성 및 타당성 8
4.4. 관련 변수들간의 상관관계 분석 9
4.5. 가설의 검증 9
5. 연구의 결론 및 시사점 11
참고문헌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