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문제중심학습(Problem-Based Learning)에 대한 중학교 과학교사들의 인식 / 이향연 ; 최경희 1
■ 요약 ■ 1
I.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II. 이론적 배경 3
1. PBL의 의미와 목표 3
2. PBL의 전개과정 4
3. PBL의 장애요인 5
III. 연구 내용 및 방법 6
1. 연구 대상 6
2. 연구 내용 및 분석 방법 7
3. 연구 절차 8
IV. 연구 절차 9
1. PBL 관련 학습 능력에 대한 인식 9
2. PBL에 대한 인식 10
3. PBL의 장애요인에 대한 인식 14
4. 기타 의견 15
V. 요약 및 결론 16
■ 참고문헌 18
Abstract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