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TV 광고의 모델 사용 유형에 대한 내용분석 / 도선재 ; 황장선 1
[요약] 1
1. 연구의 배경 및 문제 제기 1
2. 광고 모델의 유형 3
1) 광고 모델의 일반적 유형 3
2) 광고 모델의 수, 성별, 인종, 연령 5
3. 연구방법 7
1) 표본 및 분석 시기 선정 8
2) 분석 유목 및 코딩 8
4. 연구 결과 10
1) 모델의 일반적 유형에 따른 사용 11
2) 모델의 수: 단수모델과 다수모델의 사용 11
3) 모델의 성별 사용 14
4) 외국인 모델의 사용 16
5) 모델의 연령에 따른 사용 19
5. 논의 및 시사점 20
참고문헌 24
[요약]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