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사회과 수업에서 집단탐구 협동학습 방법이 중학생의 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 / 이상석 ; 장국언 1
요약 1
Abstract 1
1.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1
2) 연구 목적 2
3) 용어의 조작적 정의 3
(1) 협동학습 3
(2) GI 협동학습 3
(3) 경쟁학습 3
(4) 학습 태도 3
2. 사회과에서 협동학습의 의의 4
1) 협동학습에서 교사·학습자의 역할과 학습태도 4
2) 사회과에서 GI 협동학습의 적합성 5
3. 연구방법 및 자료 5
1) 실험수업의 설계 및 실험 도구 5
(1) 실험 및 수업의 설계 5
(2) 실험 도구의 구성 및 분석 방법 7
2) 가설의 설정 및 자료 수집 9
4. GI 협동학습이 정의적 영역의 학습태도에 미치는 효과 9
5. 요약 및 결론 11
주 12
문헌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