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인도 신유통 산업의 발전 : 동인 분석 및 성장 시나리오의 예측 / 文徹宇 1
[요약] 1
I. 서론 3
II. 인도 신유통산업의 성장동인 분석 6
1. 라이프사이클 모델 6
2. 소매 인도 신유통업체들의 공격적 확장전략 8
3. 인도 쇼핑몰 개발 붐 및 입점 인프라의 개선 11
4. 신유통매장 입점에 적합한 중고급브랜드상품의 증가 12
5. 인도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의 현대화 및 서구화 14
6. 인도 경제성장과 소득수준의 향상 15
7. 인도 중산층의 확대 16
8. 인도의 인구 증가세 및 구조적 특징 17
9. 인도 신유통 성장의 제약요인 분석 18
III. 인도 신유통업 발전 전망 19
1. 인도 유통시장 개방가능성 19
2. 주요 해외유통업체의 인도 진출 : 현황 및 전략 20
3. 인도 신유통 성장시나리오 22
IV. 맺음말 25
참고문헌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