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웨지우드社의 디자이니 브랜드 차별화 전략에 관한 연구(A Study on the Differentiated Design Brand Strategies of Wedgwood) / 전종찬(Jongchan Jeon); 이아람(Aram Lee) 1
ABSTRACT 2
요약 2
1. 서론 3
1.1. 연구목적 3
1.2. 연구방법 및 범위 3
2. Wedgwood社란? 3
2.1. Wedgwood社의 설립과 성장배경 3
2.2. Wedgwood社의 제품현황 5
3. Wedgwood社의 디자인 브랜드 전략 7
3.1. 새로운 제품brand 개발을 통한 차별화 전략 7
3.2. 가족기업승계를 통한 정통성 강화 9
3.3. 왕실납품을 통한 브랜드 강화 9
3.4. 유명아티스트를 이용한 디자인개발전략 9
3.5. 마케팅을 통한 차별화 전략 11
4. 결론 12
참고문헌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