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아동을 위한 박물관·미술관교사 양성의 방향 / 류재만 1
I. 여는 글 1
II. 박물관·미술관 교육의 필요성 2
1. 박물관·미술관 교육의 의의 2
2. 학교미술교육에서 박물관·미술관 학습의 문제점 3
3. 박물관·미술관 교육의 방향 5
4. 미국 폴 게티 미술관(Paul Getty Museum in L.A.) 학교 연계 프로그램 7
III. 박물관·미술관 교사 양성의 방향 9
1. 학교와 연계된 박물관·미술관 교육의 유형 9
2. 박물관·미술관 교사의 현황 10
3. 박물관·미술관 교사의 역할 10
4. 박물관·미술관 교사의 양성 방안 12
V. 닫는 글 15
참고 문헌 17
〔ABSTRACT〕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