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다중지능 통합교육과정 적용 사례 : 한양초등학교 1학년을 중심으로 / 김명희 ; 노수임 ; 서현숙 ; 안필영 ; 이인승 1
1. 다중지능 이론(Multiple Intelligences Theory) 1
2. 다중지능을 적용한 통합교육과정 3
1) 이해를 위한 교수(Teaching for Understanding) 3
2) 다중지능 통합 교육과정 형성 과정(1학년이 중심임을 밝힐 것) 9
① 통합 주제 형성 과정 9
② 주제를 바탕으로 한 구체적 수업 시나리오 형성 과정 11
3. 다중지능과 수행평가 12
1) 한양초등학교에서의 평가 12
2) 루브릭(rubrics) 12
4. 구체적 수업 시나리오와 루브릭 14
1) '변화'에 대한 수업 시나리오와 루브릭 15
2) '자연'에 대한 수업 시나리오와 루브릭[원문불량;p.60] 32
〈참고문헌〉 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