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연구의 개요=115,115,1
A.착안점=115,115,1
B.연구의 목적=115,115,1
C.연구 문제=115,115,1
II.이론적 배경=115,115,1
A.놀이지도=115,115,2
B.기본 운동=116,116,1
C.선행 연구 분석=116,116,1
D.용어의 정의=116,116,1
III.문제분석=116,116,1
A.현행 교과과정 분석=116,116,1
B.교사들의 놀이지도 실태=117,117,1
C.아동들의 놀이 실태=117,117,1
D.실태에서 나타난 문제점=117,117,1
IV.지도목표=117,117,1
V.연구의 설계=117,117,1
A.연구의 대상=117,117,1
B.연구기간=117,117,1
C.연구절차 및 내용=117,117,2
D(E).연구의 범위와 제한=118,118,1
VI.지도의실제=118,118,1
A.지도목표1의 실천=118,118,1
B.지도목표2의 실천=119,119,2
C.지도목표3의 실천=120,120,1
VII.연구의 결과 검증 및 평가=120,120,1
A.검증내용=120,120,2
B.검증 및 평가=121,121,1
VIII.결론=121,121,2
A.제언=122,1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