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서론=1,3,5
II. 충동구매에 대한 이해=5,7,1
1. 충동구매의 개념=5,7,4
2. 충동구매의 정의=8,10,10
3. 충동구매의 발생에 대한 기존가설=17,19,2
4. 충동구매에 영향을 주는 요인=18,20,8
III. 충동구매에 관한 기존의 연구=26,28,3
IV. 충동구매의 의사결정과정:가설적 모형의 개발=29,31,1
1. 쇼핑행동의 동기=29,31,8
2. 소비자의 의사결정과정=36,38,3
3. 자극수준과 충동구매=38,40,4
4. 탐색적 행위와 자극수준=41,43,2
5. 충동구매의 모형설정=42,44,5
V. 요약 및 결론=46,48,3
참고문헌=48,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