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I. 서론 11
1.1. 연구의 배경과 목적 11
1.2. 연구의 방법 12
1.3. 연구의 구성 13
II. 문헌연구 14
2.1. 로열티 프로그램 14
2.1.1. 로열티 프로그램의 정의 14
2.1.2. 로열티 프로그램의 주요 선행연구 16
2.1.3. 로열티 프로그램의 핵심 설계 요인 18
2.2. 경영성과평가 24
2.2.1. 재무적 관점의 경영성과평가 24
2.2.2. 비재무적 관점의 경영성과평가 25
2.2.3. 현대적 경영성과평가의 의미 27
III. 멤버십 프로그램 성과평가 모형 28
3.1. MemPIS 프레임워크 개요 28
3.2. 재무적 영역 28
3.3. 비재무적 영역 30
IV. 사례연구 35
4.1. 데이터 및 사례소개 35
4.2. Evaluative Measurement 37
4.3. 분석 및 결과 42
V. 결론 45
5.1. 연구 요약 45
5.2. 연구의 의미 46
5.3. 연구의 한계점과 향후 연구방향 46
참고문헌 48
ABSTRACT 58
[표 2-1] 로열티 프로그램의 정의 15
[표 2-2] 로열티 프로그램의 주요 선행연구 16
[표 2-2] 로열티 프로그램의 주요 선행연구(계속) 17
[표 3-1] MemPIS 프레임워크 32
[표 3-1] MemPIS 프레임워크(계속) 33
[표 3-1] MemPIS 프레임워크(계속) 34
[표 4-1] 데이터 스키마 36
[표 4-1] 데이터 스키마(계속) 37
[표 4-2] AHP 분석 결과 40
[표 4-2] AHP 분석 결과(계속) 41
[표 4-3] A사의 멤버십 프로그램 진단 결과 44
[그림 2-1] 보상체계의 유형 21
[그림 2-2] 적립률 구조 23
[그림 2-3] Balanced Scorecard Model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