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국문요약
목차
Ⅰ. 서론 16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6
Ⅱ. 이론적 배경 20
1. 헤어샵 예약 플랫폼 서비스 품질 20
1) 헤어샵 예약 사이트 서비스 품질의 개념 20
2. 헤어샵 재방문의도 25
1) 재방문의도 정의 25
3. 예약채널의 특성 27
1) 카카오 헤어샵 27
2) 네이버 플레이스 28
Ⅲ. 연구방법 29
1. 연구모형 및 연구문제 29
1) 연구모형 29
2) 연구문제 30
2. 연구방법 및 분석방법 31
1) 연구방법 31
2) 자료 분석 방법 32
3) 측정도구 33
Ⅳ. 분석 결과 35
1. 조사대상의 일반적 특성 35
2. 측정 도구의 신뢰도 및 타당성 검증 37
1) 예약 플랫폼 서비스 품질의 타당성 및 신뢰도 38
2) 선택속성의 타당성 및 신뢰도 40
3) 서비스 만족도의 타당성 및 신뢰도 41
3. 일반적 특성에 따른 헤어샵 예약 플랫폼 서비스 품질, 선택속성, 서비스 만족도 43
1) 헤어샵 예약 플랫폼 서비스 품질, 선택속성, 서비스 만족도의 기술 통계분석 43
2) 일반적 특성에 따른 헤어샵 예약 플랫폼 서비스 품질, 선택속성, 서비스 만족도의 차이 44
4. 각 변수들의 상관관계 검증 51
5. 헤어샵 예약 플랫폼 서비스 품질이 선택속성에 미치는 영향 53
6. 헤어샵 예약 플랫폼 서비스 품질이 서비스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55
7. 선택속성이 서비스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56
8. 헤어샵 예약 플랫폼 서비스 품질과 서비스 만족도의 관계에서 선택속성의 매개효과 57
1) 신뢰성과 서비스 만족도의 관계에서 선택속성의 매개효과 57
2) 반응성과 서비스 만족도의 관계에서 선택속성의 매개효과 59
3) 고객화와 서비스 만족도의 관계에서 선택속성의 매개효과 61
4) 심미성과 서비스 만족도의 관계에서 선택속성의 매개효과 63
5) 유형성과 서비스 만족도의 관계에서 선택속성의 매개효과 65
Ⅴ. 결론 67
참고문헌 69
부록 74
ABSTRACT 78
〈Table 1〉 Mdified SERVQUAL 5 dimensions 22
〈Table 2〉 5 service quality applied to the Internet environment 24
〈Table 3〉 Irradiation sample 31
〈Table 4〉 Measuring instrument 34
〈Table 5〉 General characteristic 36
〈Table 6〉 Validity and reliability of service quality 39
〈Table 7〉 Validity and reliability of selection attributes 41
〈Table 8〉 Validity and reliability of service satisfaction 42
〈Table 9〉 Descriptive statistical analysis of each factor 44
〈Table 10〉 Difference in service quality according to general characteristics 46
〈Table 11〉 Difference in selection attributes according to general characteristics 48
〈Table 12〉 Difference in service satisfaction according to general characteristics 50
〈Table 13〉 Verification of correlation between variables 52
〈Table 14〉 Effect of service quality of beauty salon drug platform on selection attributes 54
〈Table 15〉 Effect of service quality on service satisfaction of beauty salon reservation platform 55
〈Table 16〉 Effect of selection attributes on service satisfaction 56
〈Table 17〉 Mediating effect of selection attributes in the relationship between reliability and service satisfaction 58
〈Table 18〉 Mediating effect of selection attributes in the relationship between responsiveness and service satisfaction 60
〈Table 19〉 Mediating effect of selection attributes in the relationship between customerization and service satisfaction 62
〈Table 20〉 The mediating effect of the selection attribute in the relationship between aesthetics and service satisfaction. 64
〈Table 21〉 The mediating effect of the selection attribute in the relationship between tangible and service satisfaction 66
(Fig. 1) The research Table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