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P 복합 보강 시스템은 RC슬래브 보강에 효과적이며 외부 접합 복합 재료를 사용한 RC슬래브 하부의 보강 기법에 비해 효과적임을 입증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강된 슬래브의 성능은 CFRP와 오버레이 콘크리트 사이의 낮은 부착 강도로 인한 부착 파괴에 의해 제어된다. 따라서 본 연구는 FRP 복합 보강 시스템을 적용한 휨 강화 슬래브의 거동을 실험적연구를 통해, 제어 시험체로서 4점 휨 설정에 의해 보강 시스템이 있는 2개의 풀 스케일 RC슬래브 시험하였다. 그런 다음 제안된 이론적 분석과 실험 결과 분석을 비교하여 FRP 복합 보강 시스템을 적용한 RC슬래브의 휨 보강의 메커니즘과 응답을 제시한다. 그 결과 복합 보강 시스템을 적용한 슬래브는 내력 59%, 강도 111%, 인성 29% 향상 되었다. CFRP/콘크리트 계면의 초기 강성과 최대 전단 응력은 보강된 슬래브의 박리 하중 및 전체 반응을 결정하는데 중요한 요소였다.